셀러 신청이 처음이신가요? 아래 매뉴얼 내용을 꼭 정독 후 신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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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판매 품목 정하기
Step 2 참여 신청
Step 3 셀러 확정
Step 4 뚝방마켓 D-2
Step 5 뚝방마켓 D-DAY
Step 6 뚝방마켓 마감 후
Step 1 : 판매 품목 정하기
뚝방마켓은 핸드메이드 상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입니다.남녀노소 누구나, 사업자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셀러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Step 2 : 참여 신청
1. 매월 10일-20일에 셀러 신청을 접수합니다.*휴장기 : 1월, 2월, 8월2. 뚝방마켓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신청시 품목분류표(클릭)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패브릭, 액세서리, 홈패션 관련 셀러는 상품 제작 과정 사진을반드시 첨부해야 합니다. *제품 사진 2장, 제작과정 사진 1장 등총 3장 이상 제출
음료・먹거리 관련 셀러는 보건증을 발급받아 사무실로 제출해야합니다. 보건증은 보건소에서 발급 가능하며 일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최초 1회만 제출
식품관련 영업신고 필수_즉석 판매 제조 가공업과 식품 접객업대상, 한시적 영업신고 후 뚝방마켓 참가 당일 사무실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업신고증 없을 시 참여 불가
3. 참여할 수 있는 날짜를 신중하게 선택한 뒤,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Step 3 : 셀러 확정
매월 25일경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셀러확정자를 발표합니다.
비조합원의 참가비는 1회당 2만원, 조합원은무료입니다. 셀러 확정 연락을 받고 3일 이내로참가비를 입금해 주세요. 미입금시 참여가 취소됩니다.
마켓 확정자 발표 이후 개인사정으로 참여 취소시참가비를 환불해 드리지 않습니다. 우천 취소 및주최측 사정에 의한 개장 취소 시에만 환불이 가능하오니 신청시 날짜를 신중하게 선택해 주세요.
* 우천 취소 및 주최측 사정에 의한 개장 취소 발표 공지가올라가기 전에 참가를 취소하신 분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확정 이후 참여를 취소하실 때에는 반드시 사무실로미리 연락해 주세요. 무단 불참시 추후 마켓 참여가제한됩니다.
Step 4 : 뚝방마켓 D-2
뚝방마켓에서는 셀러분들의 편의를 위해 개장 하루이틀 전(목/금) 자리를 배정하여 뚝방마켓 단톡방에게시하고 있습니다. 자리 배정 테이블 번호로 알려드리니, 꼭 기억해주세요.
*자리 배정은 판매 품목에 따라 조합원, 비조합원 구분 없이 매회 랜덤 배정합니다. 자리 배정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당일 현장에서 운영진에게 말씀해주세요.
전기 사용이 필요한 경우 충분한 길이의 리드선을 챙겨오셔야 합니다.
테이블마다 쓰레기통을 개별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손님들이 지나가는 곳에 보일 수 있도록 배치해주세요. 쓰레기는 마감 후 운영본부 앞에서 분리수거 후 배출해주시면 됩니다.
Step 5 : 뚝방마켓 D-DAY
뚝방마켓의 개장시간은 하절기(3월-7월) 11시-18시, 동절기(9월-11월) 11시-17시입니다.
테이블에 명찰과 설문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따로
운영본부를 방문할 필요 없이 본인이 배정받은 자리로 찾아가셔서 테이블 세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셀러당 테이블 1개(1500mm*750mm), 간이의자
2개를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이동식 카드단말기를 소유하지 않은 셀러분들께 조합측에서 카드 대행을 실시합니다. 카드단말기 사용을
원하시는 분은 마켓 당일 운영진에게 말씀해 주세요.
*수수료 : 판매 금액의 3%
곡성군 심청상품권을 수수료 없이 현금으로 교환해
드립니다.
*교환 방법 : 마켓 마감시 설문지에 심청상품권 금액과계좌번호 적기 > 설문지와 함께 운영진에게 상품권 전달 > 확인 후 일주일 이내에 현금 지급
Step 6 : 뚝방마켓 마감 후
1
마감 후 설문지 작성 및 제출이 필요합니다.
✓ 명찰, 설문지를 함께 제출 해 주세요.
✓ 테이블을 접어서 반대편에 놓아 주세요.
✓ 의자 2개를 가지고 간담회 장소로 이동해 주세요.
2
설문지 작성 후 10-20분 정도 셀러 간담회가
진행됩니다. 간담회 2회 불참시 마켓 참여를
제한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시에는
반드시 마감 전에 미리 운영진에게 알려주세요.
조합장 및 셀러들이 다함께 모여 건의사항 및 의견을교환하는 자리입니다. 출석자에 한하여 자리배정우선권, 참가비 할인권 등을 선물로 드립니다.
문의 : 061-362-2753
(전화 가능시간 : 화요일-토요일 10시-18시)
Step 1
판매 품목 정하기
Step 2
참여 신청
Step 3
셀러 확정
Step 4
뚝방마켓 D-2
Step 5
뚝방마켓 D-DAY
Step 6
뚝방마켓 마감 후
뚝방마켓은 핸드메이드 상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입니다.남녀노소 누구나, 사업자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셀러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1. 매월 10일-20일에 셀러 신청을 접수합니다. *휴장기 : 1월, 2, 8월2. 뚝방마켓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시 품목분류표(클릭)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식음료・먹거리 관련 셀러는 보건증을 발급받아 사무실로 제출해야 합니다.
보건증은 보건소에서 발급 가능하며 일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최초 1회만 제출즉석 판매 제조 가공업과 식품 접객업 대상 식품관련 영업신고는 필수입니다.
한시적 영업신고 후 마켓 참가 당일 사무실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업신고증 없을 시 참여 불가
3. 참여할 수 있는 날짜를 신중하게 선택한 뒤,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비조합원의 참가비는 1회당 2만원, 조합원은 무료입니다. 셀러 확정 연락을 받고 3일 이내로 참가비를 입금해 주세요. 미입금시 참여가 취소됩니다.
마켓 확정자 발표 이후 개인사정으로 참여 취소시 참가비를 환불해 드리지 않습니다.
우천 취소 및 주최측 사정에 의한 개장 취소 시에만 환불이 가능하오니 신청시 날짜를 신중하게 선택해 주세요.
우천 취소 및 주최측 사정에 의한 개장 취소 발표 공지가 올라가기 전에 참가를 취소하신 분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확정 이후 참여를 취소하실 때에는 반드시 사무실로 미리 연락해 주세요. 무단 불참시 추후 마켓 참여가 제한됩니다.
뚝방마켓에서는 셀러분들의 편의를 위해 개장 하루 이틀 전(목/금) 자리를 배정하여 뚝방마켓 단톡방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자리 배정 테이블 번호로 알려 드리니, 꼭 기억해주세요.
테이블마다 쓰레기통을 개별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손님들이 지나가는 곳에 보일 수 있도록 배치해 주세요. 쓰레기는 마감 후 운영본부 앞에서 분리수거 후 배출해주시면 됩니다.
→ [뚝방마켓 일정 확인하기]
테이블에 명찰과 설문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따로 운영본부를 방문할 필요 없이 본인이 배정받은 자리로 찾아가셔서 테이블 세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셀러당 테이블 1개(1500mm*750mm), 간이의자 2개를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이동식 카드단말기를 소유하지 않은 셀러분들께 조합측에서 카드 대행을 실시합니다. 카드단말기 사용을 원하시는 분은 마켓 당일 운영진에게 말씀해 주세요. *수수료 : 판매 금액의 3%
곡성군 심청상품권을 수수료 없이 현금으로 교환해 드립니다.
*교환 방법 : 마켓 마감시 설문지에 심청상품권 금액과 계좌번호 적기 > 설문지와 함께 운영진에게 상품권 전달 > 확인 후 일주일 이내에 현금 지급
✓ 명찰, 설문지를 함께 제출 해 주세요. ✓ 테이블을 접어서 반대편에 놓아 주세요. ✓ 의자 2개를 가지고 간담회 장소로 이동해 주세요.
설문지 작성 후 10-20분 정도 셀러 간담회가 진행됩니다. 간담회 2회 불참시 마켓 참여를 제한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시에는 반드시 마감 전에 미리 운영진에게 알려주세요.
조합장 및 셀러들이 다함께 모여 건의사항 및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입니다. 출석자에 한하여 자리배정 우선권, 참가비 할인권 등을 선물로 드립니다.
문의 : 061-362-2753 (전화 가능시간 : 화요일-토요일 10시-18시)
협동조합 뚝방
대표자 : 임원자 | 전남 곡성군 곡성읍 곡성로 898(갤러리뚝방)
사업자등록 : 866-81-00525 | 전화번호 : 061-362-2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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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먹거리 관련 셀러는 보건증을 발급받아 사무실로 제출해야 합니다.
보건증은 보건소에서 발급 가능하며 일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최초 1회만 제출
즉석 판매 제조 가공업과 식품 접객업 대상 식품관련 영업신고는 필수입니다.
한시적 영업신고 후 마켓 참가 당일 사무실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업신고증 없을 시 참여 불가